본문 바로가기

의심한다.고로 나는 존재한다-I Doubt, therefore I am

"의심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" 를 시작하며...



"Cogito ergo sum."

 "I think, therefore I am.

너무도 유명한 Cogito ergo sum 은 프랑스의 철학자 르네 데카르트가 주장한 명제 

 "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."의 라틴어 이다.

 Dubito, ergo cogito, ergo sum 

"I doubt, therefore I think, therefore I am" 

또한 나는 의심한다 고로 나는 생각하며 나는 존재한다. 라고도 한다. 

이 게시판에서 나는 보통 상식으로 받아들여지는 많은 것들을 의심하고 

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며 그에 도전하고자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