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Like 애플

애플워치 정품 밴드 VS. 알리익스프레스 밴드 비교

 

얼마전 운동을 효과적+체계적으로 하기 위해서 애플워치2 나이키 버젼을 구매하였다.

구매후 사용해 보니 200 % 만족이다. 심박수, 칼로리 소모 , 운동 거리등등 운동을 위한 엄청난 기능들이 기대 이상이었다.

와우~운동하는 사람들의 필수품 !!! 이걸 왜 이제 알았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까지 들게 할 정도로 만족한다.

단지,  30% 할인 가격에 샀기 때문에 전부 품절되어 내가 원하는 모델은 사지 못했다. 특히, 밴드가 실버라 새로운 밴드를 위해

애플 공홈에 가보니.. 정품 밴드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쌌고, 종류도 2~3가지 내가 원하는 색상은 팔지도 않았다.

원하는 색상도 없고 고무재질의 스포츠 밴드가 정말 애플스러운 6만 5천원 !!!

이런 고무재질은 오래가야 1~2년이라는 것을 이전의 경험상 잘 알고 있어서 검색을 좀 해보니

역시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판다는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 내가 원하는 색상이 있어서 아주 싸게 구매하였다.

한국까지 배송비 무료 +  개당 4.08$ ( 약 4700원) 3개 = 총 12.24$ - 약 1만4천원 정도에  구매하였다.

그렇다면 이렇게 가격이 차이가 나는데 두 제품의 품질은 어떠할까 !!!

곁보기에 재질과 마무리등 퀄리티 + 실제 사용시 착용감등은 거의 같은 것으로 생각된다.

하지만 시일이 지나면서 내구성등 어떤 품질상의 차이를 낼지는

현재로서는 경험을 할 수 없으니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.

다만 현재의 관점에서 평가하라고 한다면 이렇게 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. 

만일 정품을 100 % 라 한다면 알리 제품은 대략 90%~95% !!!

애플 정품 밴드 1개 가격 6만5천원으로 

알리익스프레스 밴드를 색상별로 15개를 살 수 있다!!!

선택은 그것을 구매하는 사람의 몫!!!

 

개당 4.08$ ( 약 4700원) 3개 = 총 12.24$ - 약 1만4천원 정도에  구매하였다.

애플 정품 밴드 1개 가격 6만5천원으로 알리익스프레스 밴드를 색상별로 15개를 살 수 있다.^^

9월 14일에 주문했는데 배송이 15일 시작되서 10일만인 오늘 25일에 내가 받아 볼 수 있었다.

알리익스프레스 무료배송을 감안하면 배송도 상당히 빠르고 괜찮은 편이다.

배송 포장은 저런 뽁뽁이 봉투로 안전하게 온다. 이번 Watch OS 4에 첨가된 귀여운 토이 스토리 페이스.

토이 스토리를 좋아하는 나같은 사람에겐 이 사랑스러운 페이스 하나만으로도 애플워치를 잘 샀다고 생각한다.^^  

이번에 알리에서 구입한 3가지 워치 밴드. 왼쪽 볼트(검정에 연두색) 모델은 애플 공홈에서 판매하지만 옆에 사랑스러운 2가지 모델은 공홈에서 살 수 없다.

나이키 모델에만 있는 나이키 페이스에 맞추어 볼트 모델 색상 밴드를 착용해 보았다. 모든 면에서 정품과 거의 같다. 

딱 한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정품은 WATCH I NIKE + 마크가 프린트 되어 있다. 그것도 착용하면 안보이는 안쪽에...^^

알리에서 구입한 3개의 워치밴드 모델과 애플워치 정품 밴드 비교

알리익스프레스 밴드를 실제 착용한 모습 착용감에서도 이질감을 전혀 느끼지 못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