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Like 애플

아이폰 시리(Siri) 노래 검색 기능 아주 훌륭하다.

 

(아델의 노래는 물론 한국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오래된 노래까지 검색이 아주 잘 되어 깜짝 놀랐다.)


카페에 앉아서 친구들을 기다리거나 책을 읽다가 주변에서 들려오는 멋진 노래 제목이 무엇일까?하고

생각해 본적이 나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있었을 것이다. 스마트폰이 생긴 이후로는 Shazam 과  Sound Hound 등의

앱이 이러한 우리의 궁금증을 풀어 주었다. 하지만 아이폰을 오래도록 사용한 나였지만 

Siri에 노래 검색이  14년 9월 IOS 8 때부터 지원했다는 것을 얼마전 발견하고 깜작 놀랐다. TV에 나오는 음악 소리를 듣다가

이거 무슨 노래지?? 궁금하기만 하면 그냥 아이폰에 " 시리야 이거 무슨 노래야" 라고 말하면 바로 위 사진처럼 노래 검색을 실행하니

원래 쓰던 노래 검색 앱인 Shazam 과  Sound Hound 보다 인식률이 훨씬 좋았다. 2개 앱은 바로 삭제하고 메모리 100M정도 회수,,ㅋ

정말 신기할 정도로 인식률이 좋았는데 잘 보니 Siri에 Shazam 이 embedded 된 것을 확인하고 좀 황당했다. 왜냐하면 Shazam 이용시

노래를 검색해내지 못할때마다 자꾸 나한테 유료 Shazam으로 업그레이하라고 요청하곤 했기 때문에,,, 이 넘들이 누굴 호갱으로 알고..ㅋㅋㅋ 

암튼,아는 것이 힘이다 . Knowledge is Power. 검색이 힘이다. Search is Power.를 다시 한번 느끼는 하루이다. 그리고 나는 이 세상에서 얼마나 많은

좋은 음악 , 좋은 책들, 좋은 사람, 좋은 차, 좋은 경험...정말 얼마나 많은 좋은 것들을 놓치고 사는 것일까??? 라는 생각을 다시 해보았다. 정말 나의 생이 좀 더

길다면 좋은 것들을 전부 들어보고, 읽고, 만나 보고,몰아보고,겪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.But 그렇지 못한 운명,더 열심히 최선을 다해 살아야겠다는 생각 다시해본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