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Like 영화

빠리에서의 마지막 탱고(Last Tango In Paris) 그리고 프란시스 베이컨 (Francis Bacon)

얼마전

 

이태원에 있는 삼성 리움 (Leeum) 미술관에 갔었다.

 

그곳에 프란시스 베이컨의 작품이 있는지

 

몰랐기 때문에 보고서 꽤 충격을 받았다.

 

(소위 명작이란 작품들은 화보집이나 컴퓨터 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제 작품이 너무나 달라 항상 놀라게 된다.

이번에도 마찬가지 였다. 내가 주로 보는 모니터 속의 명화들은 딱  그 크기 만큼의 만족감을 줄 수 있을 뿐.....

제한된 공간을 결코 벋어나지 못하는 불쌍한 마우스 커서같은  불쌍한 인생을 재확인 시켜줄 뿐이다. )

 

 

그리고 결국 오래전 보았던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

 

 '빠리에서의 마지막 탱고'를

 

다시 보았다.

 

이 영화에 대한 수많은 논란과 관계 없이 역대 최고였다는

 

말론 브란도 (Marlon Brando)의 Method 연기가

 

예외없이 소름을 돋게한다.

 

왜 영화가 시작 되기전 그 그림들이 나왔는지

 

거장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 의도를 어렴풋이 알게 되었다.

 

그리고 이 영화에 대한 나만의 결론도 내릴 수 있었다.

 

 

 삼성 리움 미술관에 있는 Figure in A Room.

1962, 캔버스에 유채
198.8×144.7cm

 

 

Last Tango In Paris 

(Directed by Bernardo Bertolucci ,1972)

 

 

영화 시작전 등장하는 베이컨의 그림 2점

 

 

 

Double Por­trait of Lucian Freud and Frank Auerback. 1964

 

 

Study for Portrait of Isabel Rawsthorne. 1964

 

 

두 남녀의 우연한 만남과 사랑은 탱고처럼 갑작스럽고 격렬하다.

하지만 열정적 춤이 모두 끝난 후 기다리는 것은 허무와 비극뿐...

 

 

 

2014.02.26 18:36